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오는 27일∼28일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일원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일원에서 2023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시 시작하는 설렘, 두근두근 평생학습!’을 주제로 86개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가 참여한다.
청주시민들에게는 다양한 평생교육 정보를, 학습자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고 역량을 발휘하는 평생학습 문화의 장이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35개 학습동아리의 공연 ▲핑퐁 로봇, 나만의 작은 정원, 마술, 샌드아트 등 43개의 체험 ▲성인문해 시화, 서양화, 수공예품 등 200여점의 작품전시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 주최로 ‘초고령사회 노인평생교육’을 주제로 평생교육 세미나를 마련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참여 가수 신경우, 류기행의 ‘음악이 있는 힐링콘서트’가 열린다.
인문학 특강으로 ▲‘어쩌다 어른, 세바시’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의 ‘적정한 삶, 균형 잡힌 삶이 역량이 되는 시대’ ▲서울대학교 황농문 교수의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 ▲서원대학교 김정진 교수의 ‘총균쇠로 떠나는 인류탐험 여행’ ▲네이버 김필수 대외협력 리더의 ‘AI시대 일상생활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