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년의 도약과 행복을 견인하는 기회의 도시 청주

굿마니아 2025. 2. 18. 07:47

청년의 도약과 행복을 견인하는 기회의 도시 청주

2025년 청주시 청년정책 시행계획 확정

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청년의 도약과 행복을 견인하는 기회의 도시로 거듭난다. 

시는 지난 17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1회 청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열어 2025년 청주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청년 자립역량 강화’, ‘소외 없는 청년복지 도시 조성’을 목표로 청년의 삶 전반을 고려한 전방위적인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직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때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구직단념청년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 대상 인원을 180명에서 240명으로 확대하고, 미취업 청년 구직단념 예방을 위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운영 횟수도 200회에서 400회로 늘릴 예정이다.

청주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 채용박람회, 인재채용 오디션 데이를 통해 취업 상담과 일자리 매칭을 지원한다.

면접용 정장과 구두를 대여해주는 청년희망날개사업 면접비 지원사업 등으로 취업 준비를 다방면으로 도울 방침이다.

대현지하상가를 청년·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자 청년창업의 허브로 탈바꿈시키는 사업도 본격 추진된다.

상당구 영동 104-13번지 일원 연면적 5087.08㎡에 ▶청년 취·창업 지원센터 ▶청년창업가 입주공간 ▶청년공방 및 북카페 ▶청소년(예비청년) 자유공간 ▶문화·공연 시설 ▶휴게·전시 시설 등이 마련된다.

94억원을 들여 오는 5월 공사를 시작해 11월까지 준공 후 12월 개소할 계획이다. 

최용주 청년정책팀장은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환경,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 친화적 정책을 만드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