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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43억원 들여 청원생명브랜드 명품화

굿마니아 2023. 1. 27. 07:31

청주시, 43억원 들여 청원생명브랜드 명품화

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올해 43억원을 들여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청원생명' 명품화에 나선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는 전년대비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마케팅 부문에 2억7000만원, 청원생명쌀 품질관리 및 홍보 부문에 2억여 원이 증가했다.

시는 ▶청원생명쌀 품질고급화 기반구축 ▶청원생명브랜드 품목확대 및 품질경쟁력 강화 ▶청원생명브랜드 온라인 마케팅 강화 ▶임팩트 있는 광고 등을 통해 청원생명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대표품목인 청원생명쌀의 품질 향상을 위해 생산에서 수확까지 전 과정을 매뉴얼로 담아 현장 지도하고, 수매한 알찬미·해들의 단백질 검사를 시행한다.

단백질 함량에 따라 연말 농업인에게 소득보전지원금을 차등 지원함으로써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농가의욕을 고취한다.

단백질 적정 함량(5~6%) 비율을 충족한 재배면적은 지난해 32%에서 올해 40%까지 높인다.

청원생명 브랜드의 대표 농산물인 청원생명쌀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 SK하이닉스 사내식당과 대한항공 기내식에 납품되고 있다. 

16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획득하고, 전국 최대 규모로 저탄소 인증을 획득했다.

축산물·가공식품까지 브랜드 품목을 다양화하고, 농특산물의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추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청원생명쇼핑몰은 입점 업체 확대, 대형쇼핑몰 연계, 기업체 판매 등을 통한 판로 확대를 추진한다.

이민수 농식품유통과장은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를 위해 바이럴영상 광고를 도입하는 등 홍보·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효과적인 마케팅과 브랜드 품질관리를 통해 온라인 매출을 지난해 16억 원에서 올해 20억 원까지 늘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