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주시립도서관, 오는 28일 ‘책 읽는 청주 선포식’

굿마니아 2024. 6. 10. 07:25

청주시립도서관, 오는 28일 ‘책 읽는 청주 선포식’

30일까지 ‘책 읽는 청주 한마당 행사’

(사진=청주시)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청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8일 새단장하는 청주시립도서관에서 ‘책 읽는 청주 선포식’을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책 읽는 청주’는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대표도서를 선정해 청주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생각을 공유하자는 취지의 범시민 독서운동이다.

시는 시민투표와 1·2차 추진위원회 등을 거쳐 지난 4월 ▶일반 부문 ‘조선이 만난 아인슈타인(민태기 저)’ ▶청소년 부문 ‘나에게 나다움을 주기로 했다(고정욱 저)’ ▶아동 부문 ‘도깨비폰을 해지하시겠습니까(박하익 저)’를 대표도서로 선정했다.

선포식에 이어 오는 30일까지 ‘책 읽는 청주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청주시립도서관 재개관 및 청주청원 통합 10주년을 함께 축하하며, 다양한 강연·공연·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으로는 ▶28일, 책읽는청주 일반 부문 대표도서로 선정된 ‘조선이 만난 아인슈타인’의 민태기 작가 ▶29일, 아동 부문 대표도서로 선정된 ‘도깨비폰을 해지하시겠습니까’의 박하익 작가 ▶30일, 풀꽃문학상을 수상한 김은숙 시인과의 만남이 이어진다.

한편 청주시립도서관은 하반기에는 책 읽는 청주 청소년 부문 대표도서로 선정된 ‘나에게 나다움을 주기로 했다’의 고정욱 작가와의 만남, 책과 함께 공감토크, 마음챙김 프로그램, 독후활동 공무 등 다양한 연계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