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주시, 착한가격업소에 85만원 상당 인센티브 물품 전달

굿마니아 2023. 5. 2. 07:03

청주시, 착한가격업소에 85만원 상당 인센티브 물품 전달

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일 착한가격업소에 인센티브 물품을 전달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은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서 저렴한 가격 유지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착한가격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한다.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지원은 착한가격업소의 경영안정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종전 업소당 30만원에서 85만원 상당의 예산을 확보했다. 

지급 대상업소는 요식업 59개소, 이·미용업 9개소, 목욕업 1개소, 세탁소 1개소 등 73개소다. 

시는 종량제봉투, 음식물 납부필증 등 기존에 제공하던 인센티브 지급 방식을 개선해 업소 운영에 실질적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한 달여간의 수요조사를 통해 결정된 업소 맞춤형 물품을 이달 안에 전체 업소에 순차적 지급할 계획이다.

맞춤형 물품은 벽걸이 에어컨, 업소용 냉장고, 커피머신, 미용 전동의자 등 업소 운영에 필요한 70여개 품목이다.

신 부시장은 “착한가격업소 맞춤형 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업소 운영에 실질적 보탬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착한가격 문화가 청주시 전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