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7 3

[초점] 청주시, 한국전통공예촌 공영개발 가닥 ‘산 넘어 산’ 형국

[초점] 청주시, 한국전통공예촌 공영개발 가닥 ‘산 넘어 산’ 형국지난 25일 (사)한국전통공예산업진흥협회에 사업자 지정취소 전격통보충북개발공사 진상화 사장 임기 10월까지, 레임덕 가속화 추진동력의문국제뉴스통신DB(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지난 25일 (사)한국전통공예산업진흥협회가 상당구 미원면 쌍이리에 추진 중인 ‘한국전통공예촌’ 조성관련 사업자 지정을 전격 취소, 공영개발 수순으로 가닥이 잡혀가고 있지만 산 넘어 산인 형국이다. 청주시와 공영개발 파트너로 거론되는 충북개발공사 진상화 사장의 임기가 오는 10월까지인데다 인사권자인 김영환 충북도지사도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레임덕이 가속화 되고 있어 추진동력에 의문이 간다.조남호 청주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날 [국제뉴스통신]과의..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청주시, 오송읍 정중근린공원 물놀이장 개장

청주시, 오송읍 정중근린공원 물놀이장 개장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7일 흥덕구 오송읍 정중근린공원 물놀이장을 개장했다.27일 시에 따르면 정중근린공원 물놀이장에 전국 최초로 물놀이 네트 놀이시설을 설치했다. 물놀이터와는 차별화된 바이오단지라는 지역적 특색을 살려 ‘생명을 나누는 소나무’ 콘셉트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놀이시설로 조성했다.소나무 모양 조합 놀이대에 연결된 네트 놀이시설과 워터 슬라이드, 워터 스핀, 육각 터널, 바이오 네트 등 여러 물놀이 시설을 마련했다.아이들이 즐겁고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에 따라 기존 5개 공원 물놀이장과 지난 26일 처음 문을 연 오창읍 각리근린공원 물놀이장 등 7개 공원 물놀이장이 모두 운영을 시작했..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청주시, 93억원 들여 현도 시목 소규모하수처리시설 설치

청주시, 93억원 들여 현도 시목 소규모하수처리시설 설치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다음달부터 93억원을 들여 서원구 현도면 시목리에서 소규모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를 추진한다.27일 시에 따르면 시목·중삼·죽전리 일원 가정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처리하기 위해 하루 처리용량 80톤 규모의 소규모하수처리장 및 연장 3.7km 하수관로를 신설할 계획이다.이번 사업으로 총 175가구에 하수도가 보급돼 가정에서 배출되는 생활하수가 소규모하수처리시설을 통해 공공 처리될 예정이다. 대청댐수계와 맞닿아 있는 현도면의 환경보전 등 생활환경과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시는 읍면 지역 하수도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마을 단위 하수를 처리하는 소규모하수처리시설 ..

카테고리 없음 202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