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마’→‘나’등급 3등급 상승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주관
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에 선정됐다.
이는 전년도 ‘마’등급에서 3등급 상승한 것으로 이번 평가는 지난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간 처리한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18개 지표로 진행,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가~마)으로 평가했다.
시는 모든 항목에서 평가군 평균을 상회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평가지표 중 ▲ 기관장의 민원행정성과 ▲ 민원행정 관리조직 ▲ 사회적 가치구현 ▲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적 등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유현숙 민원과장은 “시민과 소통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