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3

檢 ‘정우택 돈봉투 의혹’ 불구속 기소

檢 ‘정우택 돈봉투 의혹’ 불구속 기소지난 8월19일 돈 봉투 의혹 관련 구속영장이 청구된 국민의힘 정우택 전 국회의원이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지역 카페업자로부터 ‘돈 봉투 수수 의혹'에 휩싸인 국민의힘 정우택 전 국회의원이 불구속기소 됐다.4일 청주지검에 따르면 정 전 의원을 알선수재, 알선뇌물수수, 정치자금법,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잎서 정 전 의원은 지난 2022년 3월부터 10월까지 카페업자 A씨로부터 740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이 사건 관련 카페업자 A씨에게 변호사비를 대신 내주기로 약속한 윤갑근 전 국민의힘 청주상당 당협위원장과, 변호사비 대납 약속 ..

카테고리 없음 2024.10.04

청주공예비엔날레 고혜정 작가, ‘호모파베르’ 최우수 작가 선정

청주공예비엔날레 고혜정 작가, ‘호모파베르’ 최우수 작가 선정(사진=청주시)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유럽 최대 규모 공예전시회 ‘호모파베르’(HOMO FABER)에서 고혜정 작가가 최우수 작가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고혜정 작가는 2023 청주국제공예공모전에서 대상(작품명 ‘THE WISHES’)을 수상, 비엔날레 추천으로 이번 호모파베르에 대상작을 출품했다.고 작가의 작품은 현지 관람객 15만여명의 투표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태이(유리), 천우선(금속), 황삼용(옻칠) 작가 등 20여명의 한국작가가 초대됐다. 청주지역 작가로는 청주시한국공예관 입주작가인 박영호(유리), 청주대학교 공예과 교수 조성호(금속), 무형문화유산 필장 유필무 작가도 이름을 올렸다...

카테고리 없음 2024.10.04

청주시상수도본부, 지북정수장 친환경 소독설비 도입

청주시상수도본부, 지북정수장 친환경 소독설비 도입내년 8월까지 9억8000만원 들여 차아염소산나트륨 시설로 전환청주시상수도본부 전경./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수돗물 공급과정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북정수장 소독설비를 친환경 소독제인 차아염소산나트륨 설비로 교체하는 작업을 추진한다.4일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현재 지북정수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액화염소 소독설비는 용기 운반과 교체 작업 때 누출 우려가 있다. 정부는 지난 2015년부터 액화염소를 사고 대비 물질로 분류하고 점검 등 규제를 강화해오고 있다.차아염소산나트륨은 염소보다 취급이 용이하고 수영장 등에서도 많이 이용할 만큼 안전하다. 냄새와 상수도관 부식 정도도 적어 깨끗한 수돗물을 안전하게 가..

카테고리 없음 2024.10.04